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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금원·신복위 상담 받고 숨통 트여"…고객 감동 이끈 직원들
작성자 : master | 동록일 : 2020-01-02 09:49:58 | 조회수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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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대출을 알아보면서 속상할 때가 많았는데 상담사분의 따뜻하고 진정성있는 설명 덕에 숨통이 트였습니다." 지난해 서민금융진흥원에 도착한 고객의 편지에는 맞춤대출서비스로 희망을 찾아준 상담사에게 고마운 마음이 한 가득 담겼다.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는 지난달 31일 지난해 고객에게 감동을 준 직원 19명을 선정하고 ‘손길상’과 ‘새길상’을 수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와 1397 서민금융콜센터 상담에서 고객에게 칭찬을 받거나 고객 만족도가 높은 직원들에게 주는 상이다. 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이 취임한 2018년부터 직원들의 투표로 수상자를 선정해왔다.

손길상은 '서민에게 희망을 주는 따뜻한 손길을', 새길상은 '서민 지원을 통해 여는 자활과 재기의 새 길'을 의미한다.

이번에 '손길상' 수상자로 선정된 박다혜 서금원 고객상담부 상담사는 맞춤대출서비스를 상담하며 진정성과 따뜻한 상담 태도로 고객을 대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고금리 대출을 이용 중인 고객에게 이용 가능한 저금리 대출을 안내하며 금리 부담을 줄여주는 등 전문적이고 친절한 상담으로 여러 차례 감사 편지를 받기도 했다.

박 상담사는 "서민금융 상담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 중 같은 상황에 처해있는 분은 단 한 명도 없다"며 "앞으로도 고객 입장에서 상담하고 맞춤형으로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혜연 신복위 수석심사역은 '새길상'을 수상했다. 시각장애를 가진 고객에게 친절한 상담으로 적절한 제도를 지원하고 빠른 교통편까지 알아봐주는 등 세심하게 배려한 점 등이 인정받았다. 특히 간단하고 정확한 상담과 부담스럽지 않은 배려가 그의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이 원장 겸 위원장은 "양 기관 직원들은 언제나 겸손하고 진정성 있는 자세로 서민들의 아픔에 공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입장에서 불편한 점들을 적극적으로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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